Christian Wijnants



Christian Wijnants 2008 spring summer collection at Daily Projects

크리스티앙 뵈이넝스는 1977년생 벨기에 브뤼셀 출신으로 2000년 안트워프 왕립 예술 아카데미(Royal Academy of Fine Arts Antwerp) 졸업했습니다. 졸업 전 이미 파리의 디자이너 Angelo Tarlazzi의 어시스턴트로 일했으며, 졸업 후에는 니트웨어에 탁월한 두각을 나타내던 그를 벨기에 출신의 가장 성공한 디자이너 중 한 명인 드리스 반 노튼 Dries Van Noten이 직접 자신의 밑에서 일할 것을 제안합니다. 졸업 후 2년 간 드리스 반 노튼에서 일하며 옷을 만드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조언으로 그에게 깊은 영향을 끼친 ‘느리게 만들어라’ 를 배운 그는 2003년 자신의 첫 번째 기성복 컬렉션을 파리 패션 위크 기간에 선보여 패션 에디터들은 물론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습니다.

소박한 색감과 자연스럽게 흐르는 니트, 드레스, 져지 소재 옷들의 착용감은 아름다운 실루엣과 실용성을 모두 잡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 2005년 Swiss Textiles Award에서 상을 받으며 다시 한 번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그는 현재 꾸준히 파리 컬렉션 위크에 참가하고 있습니다. 그의 옷들은 파리의 백화점 르 봉마르셰 Le Bon Marché와 편집매장 꼴레뜨 Colette, 서울의 데일리 프로젝트 Daily Projects 등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.

모델 김다울 Daul Kim이 크리스티앙 뵈이넝스 2008년도 봄/여름 컬렉션 룩북을 위해 촬영에 임해주었습니다. 룩북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.

No comments: